우선 기포 빼는 방법에 앞서 기포가 들어 가거나 브렉 오일이 모자를때 생기는 현상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1 브렉레버의 레버감이(브렉을 잡았을때,또는 꽉 움켜 쥐었을때) 어느 정도의 유격에서 멈춰지지 않고 물컹쿨컹한 느낌이 난다..
2 브레이크를 잡았을때(흔히 자동차에서 말하듯이) 바로 제동이 되지 않고 미끄러지는 현상이 온 후에 브렉이 잡힌다..
3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제동이 걸리지 않고 죽죽 밀리는 현상이 나타난다..
음.. 그리고 또 뭐가 있더라? 뭐 대충 이정도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이럴경우에는 브리딩을 다시 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음은 약간의 기포정도의 경우 기포 빼는 방법입니다..
1 브렉 레버 옆에 있는 오일탱크를 십자 도라이버로 오픈한다..
2 뚜껑을 열고 고무 패킹을 들어 낸다..
3 오일이 가득 차 있는지 확인 하고 그렇지 않으면 오일을 보충 한다..
4 브레이크 레버를 움켜줬다 풀었다를 반복한다..(이렇게 하면 오일호수 안에서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 옵니다)
5 기포가 올라오지 않을때까지 반복 한다..
6 기포가 올라오지 안으면 오일을 살짝 넘칠때까지 보충해 준다..
7 고무 패킹을 끼우고 오일탱크의 캡을 끼운다..
이렇게 하면 유압 브렉의 기포가 빠집니다 .. ^^
1 브렉레버의 레버감이(브렉을 잡았을때,또는 꽉 움켜 쥐었을때) 어느 정도의 유격에서 멈춰지지 않고 물컹쿨컹한 느낌이 난다..
2 브레이크를 잡았을때(흔히 자동차에서 말하듯이) 바로 제동이 되지 않고 미끄러지는 현상이 온 후에 브렉이 잡힌다..
3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제동이 걸리지 않고 죽죽 밀리는 현상이 나타난다..
음.. 그리고 또 뭐가 있더라? 뭐 대충 이정도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이럴경우에는 브리딩을 다시 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음은 약간의 기포정도의 경우 기포 빼는 방법입니다..
1 브렉 레버 옆에 있는 오일탱크를 십자 도라이버로 오픈한다..
2 뚜껑을 열고 고무 패킹을 들어 낸다..
3 오일이 가득 차 있는지 확인 하고 그렇지 않으면 오일을 보충 한다..
4 브레이크 레버를 움켜줬다 풀었다를 반복한다..(이렇게 하면 오일호수 안에서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 옵니다)
5 기포가 올라오지 않을때까지 반복 한다..
6 기포가 올라오지 안으면 오일을 살짝 넘칠때까지 보충해 준다..
7 고무 패킹을 끼우고 오일탱크의 캡을 끼운다..
이렇게 하면 유압 브렉의 기포가 빠집니다 .. ^^
출처 : RE:유압 브렉의 기포 빼는 방법 (시마노 제품의 경우)
글쓴이 : 쩜쿨즈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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