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 대진항으로의 여행
□ 목적 : 만물이 소생한 뒤 봄기운이 완연한 지금, 마음이 통하고 뜻을 함께하는 친우들과 산천을 벗삼아 물결이 일렁이는 강길과 녹음이 짙은 산자락을 휘돌아 파도가 울렁이며 포말이 부서지는 해안의 명소 동해 대진항으로 여행을 떠나 심신의 안녕과 희망찬 내일을 위해 체력을 증진하고 삶이 내외적으로 건강하고 풍족하며 서로를 사랑하는 계기를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
□ 기간 : 2008. 5. 3(토)~2008. 5. 5(월) (2박3일간)
☞ 출발일시 : 2008년 5월 3일(토요일) 07:00정각(모두를 위해 정시 출발)
☞ 도착일시 : 2008년 5월 5일(월요일) 18:00무렵(진행에 따라 지연 될 수 있음)
□ 코스
☞ 갈때(자전거) : 잠실 ~ 조안 ~ 가평 ~ 춘천 ~ 양구 ~ 원통 ~ 미시령 ~ 속초 ~ 간성 ~ 대진항
☞ 올때(차 량) : 대진항 ~ 간성 ~ 용대 ~ 원통 ~ 신남 ~ 철정 ~ 홍천 ~ 양평 ~ 서울
□ 추진계획
☞ 출발일시 : 2008년 5월 3일(토요일) 07시 정각
☞ 출발장소 : 잠실대교 남단 다리밑
☞ 소요경비 : 120,000\ 정도(실제경비 1/n)
사용내역 : 2박/3일(1일/3식사), 간식 및 음료, 지원차량 유류비 등 여행경비 일체
☞ 진행거리 : 1일차(잠실~양구간 약 159.0km), 2일차(양구~대진간 약 84.0km or 신남경유시 131.0km),
총 243.0km 내외 or 신남경유시 273.0km
☞ 준비사항
개인 : 헬멧, 전부라이트(10W급), 후부안전등, 물통, 예비튜브, 펑크패치, 펌프, 방풍자켓, 여벌옷(숙소에서 입을 간편복 등), 세면도구, 칫솔, 치약, 비닐봉투 등 본인이 필요한 것.
공통 : 근육이완제, 에어파스, 바셀린 및 약간의 구급약 등.
☞ 숙식관계 : 식사는 라이딩 도중 적당한 곳에서 매식, 숙박은 양구와 대진항에서 숙소정함.
☞ 세부일정
제1일차 출발일(약159km 운행) : 아침(매식), 점심(춘천 매식), 저녁(양구 매식/숙박)
제2일차 중간일(약84(114)km 운행) : 아침(매식), 점심(홍천 매식), 저녁(대진항)
제3일차 귀경일(차량이동) : 대진항 인근 투어 및 차량이동
☞ 운행시간 : 일출후부터 일몰전까지 라이딩함을 원칙으로 한다.
(야간 라이딩을 예상해 전부라이트와 후부안전등 필수)
☞ 주의사항
하나 : 일일 160km 정도 라이딩이 가능한 체력의 소유자만 참가한다.(중급수준)
두나 : 신체이상 및 체력저하로 팀과 500m이상 이격시 팀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스스로 타 교통편을 이용한다.
세나 : 팀원 상호간의 화목을 저해하는 언행을 삼가고 자애스런 언행을 한다.
네나 : 숙박지에서 지나친 음주가무로 익일의 라이딩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삼간다.
다섯 :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앞 뒤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상호간 사고예방에 최대한 노력한다.
□ 춘천~양구~대진길
○ 제1일차 : 잠실 -21.0/강변북로- 팔당대교북단 -23.0/(45)- 새터앞 -23.5/(46)- 가평 -29.0/(46)- (의암교앞에서[403])춘천서면위도앞[우회전] -6.4/[70]- 천전삼거리[좌회전] -20.0/(46)- 추곡-36.0/(46) - 양구남면용하삼거리[우회전] <<159.0km>>
○ 제2일차 : 양구남면용하삼거리[우회전] -26.5/(46)- (양구터널-양구대교)신남[좌회전] -30.5/(44)- 한계삼거리[좌회전] - 15.5/(46) - 용대삼거리[우회전] -25.0/[56]- 용천삼거리[좌회전] -21.0/(07)- 간성대대삼거리 -14.5/(07)- 대진항 <<133.0km>>
양구남면용하삼거리 -26.5/(31)- (광치터널-원통)한계삼거리[좌회전] -15.5/(46)- 용대삼거리[좌회전] -27.5-/ (46)- 간성대대삼거리[좌회전] -14.5/(07)- 대진항 <<84.0km>>
라이딩 세부운행계획 |
안내 : 길메들 / 안전 : 깐돌이 / 후미 : 일타이석 / 차량 : 안심 / 운전 : 조용한하루 / 식사 : 유난희
제1일차(약159km 운행) : 아침(양평 매식), 점심(춘천 매식), 저녁(양구 매식 및 숙박)
07시00 --- 잠실출발하여 광진교 건너 강변북로를 이용, 덕소 삼패삼거리에서 우회전
08시00 --- 팔당 부근 조식(적당한 곳)
09시00 --- 팔당 출발 (06)국도 이용 조안IC나와 금남나들목, 새터유원지.
10시30 --- 대성리, 청평대교, 청평검문소앞, 빗고개
11시30 --- 가평지나 춘성대교 건너[403], 강촌교앞, 등선폭포앞, 의암교앞.
13시00 --- 신매대교(위도) 건너 중식(적당한 곳)
14시00 --- 위도유원지앞 출발, 천전삼거리 좌회전, (46)따라 배후령(오봉산휴게소)
16시00 --- 추곡, 섬재, 웅진, 심포리
18시00 --- 양구도착 숙소 지정 과 석식 및 휴식
제2일차(약133.0km 운행) : 아침(양구 매식), 점심(대진 매식), 대진항 인근 투어, 저녁(대진 매식 및 숙박)
06시30 --- 기상과 출발(간편식)
07시30 --- 양구 출발, 용하삼거리, 광치령
09시00 --- 원통도착, 부산아이님 만나 조식
10시00 --- 원통출발, (44)로 동진
10시20 --- 한계삼거리 좌회전, (46)따라 십이선녀탕입구, 백담사입구
11시00 --- 용대삼거리 우회전, 미시령
12시30 --- 속초 학사평 중식
13시30 --- 학사평 출발, 토성용천교차로, 아야진, 송지호
14시30 --- 간성대대삼거리, (07)따라 북진, 거진, 화진포
15시30 --- 대진항 도착
제3일차(대진인근 투어 및 차량이동) : 아침(대진 매식), 점심(대진 매식), 저녁(서울도착 매식)
07시00 --- 기상과 출발준비 및 조식
08시00 --- 산채채취 또는 대진항 인근 투어
13시00 --- 대진항에서 조식 및 귀경
※ 각 일정은 라이딩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식사 또한 같다.
도로에서의 안전운행
1.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반드시 내려서 끌고 가자. (자전거도 차이다)
2. 대열의 안전거리 및 일정거리를 유지하며 앞에서 주행하는 라이더의 동태에 확인하자.
3. 머리를 쳐들어 시선을 멀리 두고 상황을 미리 판단하며 달리자.
4. 자동차의 사각지대에 절대 서지 말자. (차라리 차의 뒤에 서는 편이 낫다)
5. 맨 바깥차로의 중앙으로 가는 것이 더 안전하다. (교차로에서 직진할 때에도 오른쪽에서 들어오는 차와의 거리를 두기 위해서라도 중앙으로 달려야 한다)
6. 자동차운전자들이 자전거의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도록 일직선으로 주행하자. (예컨대 좌회전을 하려면 1, 2차선으로 이동하지 말고 보행자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수직으로 꺽어 가자)
7. 진행방향(직진, 좌/우회전), 서행과 정지 또는 장애물 등을 수신호로 가르키자.
직진 : 손을 수직으로 뻗어 앞으로 수회 반복으로 움직인다.
좌(우)회전 : 손을 수직으로 뻗어 90도 왼편(오른편)으로 수회 반복으로 움직인다.
서행 : 손을 수평으로 뻗어 아래로 45도 수회 움직인다.
정지 : 손을 수직으로 뻗어 주먹을 말아 쥔다.
8. 안전·보호장비를 꼭 착용하자. (헬멧은 눈썹에서 2.0~2.5cm 이상 올라 가지 않도록 눌러 쓰자. 턱 끈은 입을 크게 벌리기 어려울 정도로 조이자. 눈에 잘 띄도록 밝은 색상의 웃옷을 입자. 후미등, 전도등을 달자. 장갑, 무릎·팔꿈치보호대, 마스크를 쓰자. 고글을 쓰자.)
9. 브레이크 사용시 앞바퀴 60%, 뒷바퀴 40%의 힘으로 제동한다.
10. 자전거도 차이다. 역주행을 절대로 하지 말자. (49‘9/19 스위스제네바에서 작성된 도로교통에 관한 협약<Convention on Road Traffic> 과 국내 도로교통법 제22조 1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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