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 삶 웰빙

가수 방주연씨가 권하는 혈액형별 밥상 이야기

힉스_길메들 2012. 7. 6. 23:05

# A형/ 설운도, 강타, 최백호, 최지우, 김국진, 최희준, 이택림

육류를 먹으면 체하거나 얼굴과 몸이 붓기도 한다. 생선과 콩류의 단백질이 몸에 이롭다. 요구르트를 제외한 유제품에도 거부 반응. 유기농 호두 땅콩은 암을 예방하는 렉틴이 들어있어 좋다. 과일은 알칼리성자두, 파인애플, 블루베리가 적합하다. 마늘과 꿀, 인삼면역계통에 약한 A형에는 보약 같은 식품이고, 냉장음식은 그 자체가 독이다. 섬세한 기질이라 걷기 같은 편안한 운동이 좋다.

 

# B형/ 나훈아, 이현우, 김추자, 왕영은, 유연상 등

다양한 식품을 거부감 없이 잘 먹는 유일한 혈액형이다. 식단만 잘 지키면 병에 걸리지 않는 행운의 체질. 그러나 밀가루는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된다. 연어나 대구 등 지방이 풍부한 생선이 좋고 조개, 새우, 게 등은 피할 것. 과일은 다 잘 맞는다. 후춧가루 같은 자극성 조미료는 소화에 좋지 않다. 커피, 홍차, 와인, 맥주 등을 적당히 즐겨도 문제없다. 격렬한 운동보다는 하이킹이나 골프가 효과적이다.

 

# O형/ 남진, 최진실, 배용준, 정한용, 조용필, 현철, 신동엽, 송대관, 현미

육류 소화능력이 뛰어나지만 적게 섭취하고 소량의 야채를 함께 먹으면 좋다. 생 양배추는 좋지 않다. 지방이 풍부한 대구, 청어, 고등어위장병을 예방해 준다. 위산과다를 피해주는 무화과, 키위 등 알칼리성 과일이 좋다. 카페인이 든 음료나 톡 쏘는 향신료는 줄이는 것이 이롭다. 급한 기질이라 천천히 먹는 식습관이 필요하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담배나 단 것보다 취미생활로 해소하는 것이 좋다.

 

# AB형/ 박진영, 인순이, 신지, 김태균, 현숙, 태진아

육류보다 생선이 위장에 도움을 준다. 몸과 기질이 섬세해 스트레스를 받으면 면역체계가 약해질 수 있다. 청태로 만든 된장은 귀중한 식재료. 과일은 비타민C가 많은 키위가 좋다. A형과 B형의 면역체계를 고스란히 물려받아 자가 면역 장애에는 강하지만 암 등 특발성 질환에 약하다. 과격한 운동보다 명상, 요가 같은 정적인 운동이 좋다. 술, 담배, 인스턴트류는 극약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