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 삶 웰빙

아침식요리‥ 삶은 계란으로 간편하게, 건강하게!

힉스_길메들 2013. 12. 11. 06:40

	계란 세 알
조선일보 DB

일어나서 출근하기 바쁜 현대인에게 아침 식사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됐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거르면 오전에 필요한 에너지가 공급되지 않아 뇌가 활발하게 활동하지 않고 비만 등 각종 성인병의 위험에도 노출된다. 따라서 간단하게라도 아침밥을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건강에 좋다.

 

아침으로 간단하게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 계란이다. 계란은 요리하기도 간편하고 영양도 풍부해서 아침식사용으로 안성맞춤이다. 계란에는 비타민C를 제외한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계란에 들어있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은 자외선이나 컴퓨터 모니터 등에서 나오는 빛으로부터 우리의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고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하므로 계란을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레시틴과 콜린도 계란 속 성분인데, 이 성분들은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 따라서 달걀을 자주 섭취하면 학생들은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되고 직장인들은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 또, 레시틴은 소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자들은 육류의 섭취보단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훨씬 좋다.

 

계란은 날로 먹는 것보다 익혀 먹을 때 영양소 흡수율이 높다. 삶은 달걀이나 계란 프라이 어느 것으로 해먹어도 영양소를 섭취율의 차이가 크게 나지 않으므로 기호에 맞게 요리해서 먹으면 된다. 

 

/ 김련옥 헬스조선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