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 삶 웰빙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힉스_길메들 2014. 6. 24. 20:53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하더라도 매일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고 반대로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는데요.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6가지인 베리류, 호두, 요거트, 토마토, 시금치, 당근이 있습니다.

 

베리류에서 여러 과실이 속하지만 이중에서도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보다 8배 들어있다는 이로니아베리가 있습니다.

황산화 성분이 많아서 암,당뇨,고혈압에 좋아 성인병 예방에 도움도 되지만, 기억력 감소에도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호두등의  견과류로 머리를 명석하게 해주고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나 예로부터 건강식품으로

사랑받고있던 음식중 한가지입니다. 

알칼리성 식품중 한가지로 소화흡수가 잘되는 지방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필수지방산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의 양을 감소시켜주는 효과 까지 있습니다.

노화방지, 이뇨작용촉진, 어린이 변비치료, 요통, 관절통, 기관지, 노인성변비, 암환자 등 효능이 있고요.

다소 독성이 있어 이를 제거하고 은행, 살구씨 등과 함게 기름을 내어쓰면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기관지 폐질환에도 좋은 약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거트는 프로바이오스틱 성분이 들어 있어서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부터 노인층까지 도움이 많이 됩니다.

 

토마토는 산화방지제인 리코펜이 햠유가 많이 되어 있어서 각종 암을 예방시켜주고요.

비타민 A,C가 많이 함유되어있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혈관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깨끗하고 탄력있게 해주어 뇌졸증,심근경색등의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더욱이 콜레스테로 배출에 효과가 좋고,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시금치는 많이들 알고 계시듯이 엽산이 많아 필수적인 영양소로 뇌에서 신경전달 물질인 노르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혈관을 이완시키는데 효과가 있어 고혈압 위험을 낮추고,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근은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매일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암예방은 물론 소염작용이 뛰어나 습진을 낮게도 합니다. 

또 당근의 베타카로틴이 우리 몸안으로 들어가면 비타미A로 변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 및 개선을 해줍니다.  

빈혈을 예방하고,설사를 멎게하고,변비를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 조절 할 때 생 당근은 식사를 대신하는 경우 변비를 오게 할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고, 원푸드 다이어트로 먹기에는 야채중 칼로리가 높아 피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