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 기술·정비

빅 드롭. 다운힐 산악 자전거의 초절정 한번 도전해 볼까요?

힉스_길메들 2012. 10. 15. 11:15

안녕하세요. 필수품입니다. 현재 까지 다운힐 산악 자전거를 포스트 하면서 저만의  목표가 생겼습니다. 영국에 미니 다운힐 코스 돌기,  'The Beast'  체험 등등 있는데, 이번에 추가로 하나가 더 생겼습니다.  이건 저 말고도 다운힐 산악 자전거의 매력을 잘 아시는 분이라면 주저 없이 도전 하고 픈 목표일 것 입니다. 그건 바로 빅 드롭(Big Drop) 입니다.

 

빅 드롭. 다운힐 산악 자전거의 초절정 한번 도전해 볼까요?

        

빅 드롭(Big Drop)이란, 말 그대로 다운힐 산악 자전거를 타고 높은 지형에서 크게 떨어지는 것입니다. 이 단어 자체로도 저에겐 엄청난 매력이었습니다. 처음엔 대단하긴 해도 위험해서 다치면 심하게 위험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지나쳤지만, 시간이 지날 수 록  그게 더욱 저를 끌어 당겼습니다. 아무나 할 수 없는게 매력 아닌 매력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다운힐 장면을 보아 왔지만, 제가 전시한 사진은 그 동안 보던 사진과는 달라서 저의 눈길을 끌어 당겼습니다.그래서 이 다운힐의 초절정 매력을 느껴보고 꼭 해봐야 하겠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높은 곳에서 주저 없이 드롭을 해야 하는 두려움을 뛰어 넘는  도전과 열정이 있다면 가능 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빅드롭을 견딜만한 다운힐 산악 자전거와 보호 장비, 복장은 필수 겠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산타크루즈사의 V10 으로 한번 도전 해 보고 싶습니다.

 

 

평소에 위험한 것을 싫어 하신 분들이라면 조심스럽게 권하겠지만, 정말 다운힐 산악 자전거를 사랑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시도 하고 싶을 도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위험한 것을 즐기는 것이 아니기에 충분한 준비만 있다면 안전하게 도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진들을 보면 하고 빅드롭을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우선 다운힐 산악 자전거의 초절정인 빅도롭을 즐길 수 있는 지형이 한국에서 한번 찾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빅 드롭을 성공 한 후 캐나다, 뉴질랜드, 스위스,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등 험한 지형의 빅 드롭을 성공 시켜 보고 싶습니다. 그때가 언제 될지 궁금하네요. 정말 제 인생의 또 다른 목표가 생겨서 정말 행복 합니다. 이 목표를 성공 한다면 꼭 블로그 포스트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자료 인용 : www.raceface.com                   www.pinkbik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