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n요리

성남 분당에서 누리는 15,000원의 행복! 판교 맛집 '진진반상'

힉스_길메들 2015. 12. 23. 23:09

스포츠서울

진진반상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겨울 그리고 연말이 온 것을 알리고 있다. 가족, 연인, 친구, 직장동료 사이 외식모임, 데이트, 회식 등의 송년회 약속으로 분주한 시기다. 지역마다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가격 경쟁력이 좋은 식당 등은 곳곳에 산재해 있지만, 연말모임장소를 선택하는 경우엔 무엇보다 교통이 혼잡하지 않은 위치로 장소를 잡는 게 모임 구성원들을 위한 에티켓이라 할 수 있다. 한 해를 돌아보며 풍성한 이야깃거리로 대화하기엔 뷔페보단 자리에 계속 착석해서 먹는 형식의 음식점을 추천할 만 하다. 

어떤 메뉴의 맛집으로 정할지 고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한식은 어떨까? 한상차림 형식으로 제공되는 푸짐한 밥상이라면 금상첨화다. 서울 강동구 지역과 성남 분당 지역 인근에서 그런 곳을 찾는다면 미식가들 사이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진진반상’은 최적화된 송년회 장소로 볼 수 있다. 

우선 교통이 편리하다. 판교 테크노밸리 유스페이스에 있는 분당 1호점은 판교IC 근처에 위치해 있어 성남시 분당 내에서 야탑, 서현, 정자, 미금, 오리역 등지보다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지하철로도 신분당선 이용 시 판교역까지 십여분 내로 도착 가능해 서울 근교에서 한정식을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강동구 상일동에 있는 강동 2호점 역시 상일 IC 근처에 위치해 있다. 천호동, 길동사거리, 둔촌동, 방이동, 가락동, 문정동 등 술집, 맛집이 많이 몰려있는 인근 상권보다 혼잡하지 않고 편리하게 갈 수 있어 송파나 하남 생활권을 가진 주민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넉넉한 매장 규모와 주차공간 역시 여유롭게 모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분당점은 400석 규모에 8인, 12인, 16인, 52인까지 수용 가능한 룸이 다수 구비되어 있고, 1400여대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매장에서 식사 시 평일엔 3~4시간, 토~일은 무료 주차 가능하다. 강동점은 180석 규모에 8인, 16인룸이 구비되어 있고, 넉넉한 지하 주차장에 매장에서 식사 시 평일 및 토요일은 2시간, 일요일 및 공휴일은 무료 주차 가능하다. 

분당 판교와 강동-송파 맘들을 사로잡은 가격 대비 실속 있는 구성 역시 매력포인트다. 상차림 채 들어오는 찌개류, 고기와 생선류, 장류, 젓갈류, 장아찌류, 나물류 등 30첩 반상은 일어서지 않으면 한 번에 다 담기 어려울 정도다. 우렁쌈장, 간장게장, 된장찌개, 김치짜글이, 고등어무우조림, 통오징어구이, 돼지불고기, 궁중잡채, 청포묵, 다양한 제철나물 등이 포함된 ‘진진반상’ 메뉴는 1만 5천원에, 여기에 석쇠불고기가 추가되고 일반 간장게장 대신 암꽃게 간장게장이 나오는 ‘특진진반상’ 메뉴는 2만원에 평일과 주말 상관없이 같은 가격에 제공된다. 말린가지조림이나 과일장아찌, 통오징어구이 등 일반 한정식집에서 보기 어려운 메뉴나 따뜻한 돌솥밥과 누룽지도 맛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진진반상 분당 및 강동점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세련미의 조화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분위기 좋은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취향저격이다. 다수의 점보의자, 유아용 식탁의자, 어린이용 식기세트 등이 구비되어 있어 유아 및 어린이 동반 가족이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가족모임을 즐기기에도 좋다. 인근에 판교 아브뉴프랑, 판교 현대백화점, 서현역 율동공원, 백현동 카페거리, 방이동 올림픽공원, 암사동 선사유적지, 오금동 송파도서관 등도 있어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기에도 손색이 없다.